본문 바로가기

일상/PC부품 자가진단ㅣAS후기

인텔 CPU, AS 솔직 후기(+제품교환까지 3일)

"인텔 CPU AS 접수방법 및 제품 교환까지 3일 걸린 후기"

인텔 CPU고장으로 AS "접수"부터 새 제품 교환 택배 도착까지 3일 걸린 후기 전달드립니다.

 

 

(첨부 1) 새제품으로 교환받은 CPU

 

 


얼마 전 CPU 불량증상이 발생했고 자가진단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이에 최종적으로 CPU불량으로 판단되어 인텔 서비스 센터에 A/S 정식 입고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A/S 접수방법에는 직접방문과 택배 접수가 있는데 저는 지방에 거주하고 있어 택배 방식을 이용하였고, 택배 방식으로 진행하였음에도 택배 접수부터 새 제품 인도까지 3일 걸린 방법과 후기를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아래에서 기본적인 A/S체크사항 및 실제 후기를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텔 A/S 기본 체크사항"

 

1. 인텔 A/S, 정품만 가능하다.

- 기본적으로 A/S는 당연히 인텔 정품만 가능하다.

 

- 정품인 Tray제품의 경우도 A/S가 가능하다.

 

- 뚜따를 한 경우에도 A/S가 어려운 경우가 많다. 

 

- 병행수입으로 진행한 경우 A/S가 어려울 수 있다.

 

2. A/S보증기간은 1~3년까지

- 정품 박스 CPU의 경우 구매시점부터 3년간

 

- 정품 Tray CPU의 경우 구매시점부터 1년간 

 

- 구매시점은 영수증/세금계산서 등 증빙

 

- 증빙이 어려울 경우 공인 대리점 수입일기준(시리얼 넘버로 확인)

 

3. 정품 확인법 

- 정품여부는 리얼 CPU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Real CPU

Real Cpu - 리얼씨피유

www.realcpu.co.kr

 

4. A/S 접수방법

정품 유무 확인 및 보증기간 체크 후 A/S 진행이 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

 

① 인텔 통합 A/S센터로 전화하여 정식 접수

② 인텔 홈페이지에서 상담 등록하여 A/S 접수

③ 앞서 언급한 Real CPU 홈페이지에서 접수

 

하는 방법으로 A/S 접수를 할 수 있고 직접 방문 혹은 택배로 A/S 진행이 가능합니다.

 


"3일 걸린 A/S 진행방법 및 후기"

 

사실 위의 방식으로 정상 접수해야 하는 것이 맞으나,

 

전화하는 것도 귀찮고, 상담등록 시 소요되는 시간도 기다릴 수 없다 하시는 분들에게 제가 진행한 방식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별도의 AS 접수 없이 택배로 보내기만 해도 가능하다.

2. 택배 발송 시 이름/주소/연락처/증상/조치사항 등을 적은 A4용지를 같이 동봉한다.

3. 혹시 모르니 택배요금 발생 시 연락달라는 메세지도 함께 남긴다. 
 

 

1. 무작정 택배를 보낸다.

CPU와 쿨러, 정품 박스를 말 그대로 무작정 택배를 보냈습니다.

 

 

 

(첨부 2) 택배접수 내역

 

 

2020년 11월 02일 발송하였고 2020년 11월 03일 인텔통합센터에서 수령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단, 기본사항 기재된 A4용지 동봉(필수)

사실 이게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되는데 저 같은 경우 표로 깔끔하게 정리하여 A4 용지에 이름, 주소(택배 받으실), 연락처, 문제 증상, 조치내역 등을 기재하여 A4 용지만 보고도 문제 증상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정리하여 보냈습니다.

 

특히, 오류증상은 발생했던 모든 증상을 상세히 기재하였고, 조치내역도 개인적으로 할 수 있는 모든 사항을 점검해본 뒤 해당 내용을 기재하여 발송했습니다.

 

조치내용은 이전에 포스팅했던 CPU 자가진단법을 대부분 기재하였습니다. 

 

 

CPU고장(불량) 자가진단법 및 해결법, 간편한 6가지 방법

"CPU고장, 불량증상 자가진단법"   (feat. PC 조립 경험 無) "PC 본체 전원 작동 후 꺼짐 증상 발생" 2019년 8월에 구매하여 1년 정도 경과한 인텔 CPU(i7-9700)가 얼마 전 고장이 났습니다. 당시 발생했던

jscookie.tistory.com

따라서, 동봉할 A4용지에는 자가진단법을 참고하시어 기본적인 테스트 진행 후 조치사항 등을 기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택배요금

제가 택배를 수령할 때는 따로 택배비를 받진 않았었는데 혹시 모르니 해당내용도 예의상 적어줍니다.

 


"공식센터의 대응"

 

 

(첨부 3) 공식센터로부터 걸려온 전화

 

 

위에서 발송 택배 조회내역을 보면 2020년 11월 03일 15:18분 공식센터에서 수령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택배수령 후 약 30분 후 센터로부터 전화가 왔고, CPU 결함으로 인정되어 새제품으로 교환하여 택배로 발송해주겠다는 입장을 전달받았습니다.

 

 

 

(첨부 4) CPU 수령사진

 

 

그리고 무려 다음날이 매우 빠른 시점에 새제품을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접수 당시 A/S접수 방법을 숙지하지 않았었고, 인텔에서 권장하는 접수방법 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무작정 택배접수를 했지만, 인텔서비스센터의 친절하고 신속 정확한 서비스에 상당히 만족스러웠으며,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정식으로 접수하는 방법도 있지만 시간적인 여유가 없거나 귀찮다고 하시는 분들은 해당내용을 참고하셔서 빠른 시간안에 원하는 결과 얻는데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요약하자면,

- 정품여부 및 보증기간 확인한다.

- 제품을 택배로 보내기만해도 A/S가 가능하다.

- 단, 인적사항 및 오류증상, 조치사항 등을 기재한 메모는 필수다.

- 결론적으로 택배접수부터 새제품수령까지 3일이 걸렸다.